[호호네 브런치 32 - 2020년 1월호] 추가 판형 제작 수요 조사 (23일 자정까지)

그동안 호호북스 카카오톡 스터디룸에서 과제 인증해 올려주시는 사진을 보니 적지 않은 분들이 매일 8페이지에 해당하는 워크북을 모두 채우시는 것이 부담되시는 듯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제가 학습하시는 입장이라 생각해봐도 빈 워크북 공간이 너무 많으면

그 다음으로 넘어가는 것이 부담되실 것 같은 느낌을 받았습니다.

가장 기본적으로 저희가 말씀드리고 싶은, 권장하는 학습 방법은 다름이 아니라 매일 조금씩이라도 영어 학습을, 쉐도우리딩과 필사만이라도 하시라고 하는 것인데 다른 워크시트가 담긴 페이지들도 있다보니 그걸 다 채우는게 부담이신 분들이 계신 것 같았거든요.


아무래도 빈 페이지가 많으면 학습의 효과가 반감될 것 같은 느낌도 들고,

또 모든 워크시트를 다 활용하시지 않는 분께는 종이도 낭비되고 부피만 커지고 하니 좋은 방법이 없을까 생각하다가 제 2의 판형을 고려해 보았습니다.



기존의 <호호네 브런치>가 A4용지를 두 번 접은 크기(148x105 mm)였다면, 새로운 판형은 기존 학습지를 위로 두 개 쌓은 크기 입니다.


대신 중철제본(가운데 스테이플러를 찍은)을 하고 학습지를 최대한 가볍게 만들기 위해 48페이지로 제작합니다. (하루에 1장(2페이지)씩, 23일치 46페이지 + 앞뒤 면지)



페이지 수가 적어도 판형이 커서 그런지 인쇄 비용은 기존 200여페이지 되는 A6 사이즈 학습지 보다 조금(권당 500원에서 1000원 정도) 더 비쌀 것으로 예상됩니다. 디지털 인쇄라 인쇄 부수가 적을 수록 권당 비용은 더 많이 나와서 10분 이하가 신청하시면 훨씬 더 비싸지고요. 그래서 수요조사를 우선 해서 새 판형을 원하시는 인원이 너무 적으면 불가능하고 어느 정도 새로운 판형을 원하시는 분이 많으시면 함께 작업해서 인쇄 해보려 합니다.



우선 이번 달은 급하게 이렇게 수요 조사를 해서 신청을 받고 1월 이후 다음 달에는 정식으로 두 가지 다른 것으로 신청 받게 될 수도 있고요.

뭐, 물론 가장 이상적으로는 학습자님께서 원하시는 사이즈 중 가장 효율적인 한 가지로 통일해 인쇄하는 것입니다. 언제나 비용 문제가 있으니까요.

그래도 최우선적으로 학습자님들께 가장 효과적인 학습이 되는 것이 목표이니 거기에 맞춰가는 과정이라 생각해 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기존 판형 - A6 (148x105mm)

기존 매수 - 200~230 페이지

기존 제본 - 좌측 스프링 제본







추가 판형: A5 (148x210mm)

추가 내지 매수: 48페이지

추가 제본: 중철(가운데 스테이플러)


기존 정기구독 하시는 분들과 주문하신 분들께는 개별 문자메시지로 의향을 여쭙는 양식을 함께 보내드리려고 합니다.


오늘 이후로 주문하시는 분들은 이 내용 참고하셔서 둘 중 하나의 판형을 선택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9월 스터디 신청] 디지털 콘텐트 온라인 스터디 - 메일링 신청하세요 (9월 7일부터 시작)

안녕하세요, 호호북스입니다. 호호북스가 2016년부터 지금까지 계속해서 만들어온 모든 자료들을 디지털화 해 호호북스 홈페이지 hohobooks.net에서 열람하실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현재는 알맞은 플랫폼을 찾아 헤매다 정착해 이제는 자료를 계속 챙겨서 올려두기만 하면 되고요. 한달 동안 자유롭게 Daily Sentences 문장들을 열람하시고 쉐

 Hoho Books © 2016-20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