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호네 브런치 33 - 2020년 2월호] 이용 안내로 보내드린 문자 메시지입니다

(혹시 문자를 받지 못하신 학습자님은 아래 내용 참고하시고 홈페이지 내 채팅 주시면 네이버 밴드 링크 전송해 드리겠습니다.)

안녕하세요, 호호북스입니다. 늦은 시간에 문자, 그리고 늦어진 공지 안내에 죄송한 말씀 드립니다.


호호네 브런치 33 - 2020년 2월호 사용에 관한 안내를 드립니다.


안내 드릴 사항이 길어 링크는 먼저 드립니다.

1. 네이버 밴드 스터디룸

이번호 부터 카카오톡 스터디룸, 호호북스 홈페이지 게시판을 없앱니다.

이를 예전처럼 네이버 밴드 한 군데에서 진행하려고 고민에 고민을 거듭하다 결정 내렸습니다.


네이버 밴드 사용이 익숙하지 않은 분들은 답문자 주세요. 앱을 설치하시거나 웹상에서도 네이버 아이디, 페이스북 아이디, 또는 별도 이메일 주소로 가입이 가능하십니다.


2. 전체 mp3 압축 파일 (1번, 10번 반복 mp3)


3. 배송에 관해

지난 2020년 1월 31일 금요일에 A5 사이즈(큰 판형, 중철제본) 27건은 모두 배송을 나가 관공서나 사무실이 아니라 가정집 이셨다면 토요일에 받아보셨을 겁니다.


그리고 A6 사이즈를 신청하신 분들 것은 우체국에 목록을 보내는 부분에 문제가 생겨서 그 다음 날, 2020년 2월 1일 토요일자로 50건 배송 했습니다.


이는 CU 편의점 택배로 보내 CJ 대한통운을 통해 배송됩니다. 제주에 사시는 분들은 조금 더 늦게 받아보시겠지만 나머지 분들은 웬만하면 월요일, 2월 3일에는 모두 받아 보실 것이라 생각합니다. 배송 조회는 CJ 대한통운 앱 등으로 확인이 가능하신데 혹시 본인 책의 송장번호가 필요하시면 답문자 주시면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저희가 A5 사이즈 큰 판형을 제작하기 시작한 것은 딕테이션이 아닌 쉐도우리딩에 더 초점을 맞춘 학습과 연습을 유도하고자 함이었습니다. 딕테이션을 아예 배제하고 쉐도우리딩과 필사, 영작 등 만으로 매일 학습을 하시면 좋겠다고 생각해서 제작하기 시작했고요.


한 달에 한 권 만들기도 빠듯한데 두 권을 별도로 제작하고 게다가 배송하려면 목록을 취합해야 하는데 판형을 선택해달라는 안내를 드려도 판형을 선택하는 간단한 양식을 채워주지 않으신 분들도 계셔서 아직 두 달째인 이 부분에 너무 혼선이 빚어져 가뜩이나 바쁜 와중에 일이 더 몰리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2월 1일이 시작하기 전에 2월호 학습지 배달이 원활히 이뤄지지 못한 점 죄송하게 생각합니다.


늘 시간이 없고 바쁜게 문제인 저희들이라 일을 줄여야 하는데 판형을 하나 더 늘려 두 개로 제작하자고 욕심을 내니 힘든게 당연하겠죠. 제 발등을 제가 찍었으니 뭐라 할 말은 없지만 모두 더 나은 영어 공부 습관 정립을 돕기 위한 장치였고 늘 고민하고 있는 바이기도 합니다.


4. 네이버 밴드에 관해

저희가 저희 홈페이지 게시판을 통해 여러분께 학습 자료를 공유해 드리고자 한 것도 디지털 콘텐트와 함께 이용 가능하실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었는데 매일 이 학습지 관련한 일에 치이다 보니 하루 종일 일을 해도 디지털 콘텐트 자료 업로드는 커녕 홈페이지를 다듬어 보기 편하게 하는 것도 힘들었습니다.


그래서 홈페이지는 디지털 콘텐트 자료만 올리는 곳으로 만들고, 스터디룸은 이전에 하던 대로 네이버 밴드 한 군데에서 스터디 자료, 스터디 관리를 함께 하려고 합니다. 카카오톡 채팅처럼 그룹채팅도 참여 가능하셔서 앞으로는 네이버 밴드 하나씩을 매달 새로 만들어 초대하는 링크를 드리는 것으로 합니다.


계속 방식을 바꾸는 바람에 혼란을 드리게 되어 죄송합니다. 최대한 효율적인 방법을 찾으려고 노력하는 중이고 완벽한 학습 환경이 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니 이점 양해 부탁드려요.


5. 학습가이드/문법 설명의 변화

지난 달부터 드리던 학습가이드, 그리고 계속 제작해오던 문법(관사, 한정사, 시제, 전치사) 설명 등은 열람하시는 분들도 많아야 7~8분 정도(조회수로 봤을 때)라서 앞으로는 이 부분을 최대한 간소화 하려고 합니다. 제가 억양과 강세를 표시하고, 간단한 주의 사항과 학습 가이드를 텍스트로 간단하게, 혹은 1분 안 되는 내용으로 필요한 부분만 간단하게 녹음해 전달해 드리는 식으로 간소화를 합니다. 대신 발음에서 주의하셔야 하는 부분은 호호 교수의 느린 속도 녹음을 참고하시고, 필요하다면 추가로 녹음해 매일 공유해 드립니다.


그동안엔 일이 너무 많아 매일 이 부분을 작성하는 데만도 2~3시간은 족히 써야 했던 터라 일이 몰릴 때는 일처리를 함께 하기 힘들어 절실히 변경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거든요.

6. 그룹채팅과 그룹콜 - 스터디 관리

네이버 밴드로 다시 옮기려 한 것은 그룹채팅, 그리고 그룹콜(음성) 때문이었습니다. 평일에 5일간 학습하시고 주말에는 학습하신 내용을 함께 모여서 정리하는, 단순히 제가 혼자 유투브 라이브로 진행하는 스터디 라이브가 아니라 모두 함께 모여서 스터디하는 느낌의 음성채팅을 진행하려고 합니다. 조금더 활성화된, 그리고 학습의 동기가 부여될 수 있는 시간이 되기를 바랍니다. 자세한 내용은 네이버 밴드에 공지합니다.


7. 메일 전송

제가 일이 과하게 몰리고 완전히 번아웃되는 바람에 1월 맨 마지막 이틀은 메일도 드리지 못했습니다. 12월 마지막 3일도 마찬가지였고요. 이는 오늘 모두 정리해 메일 전송을 마칠 것입니다. 앞으로는 저희가 앞서 말씀 드린 학습가이드의 간소화를 통해 메일 전송에 차질이 없도록 유의하겠습니다.


메일을 받아보고 싶으신 분들은 이 문자에 답문자로 메일 주소를 알려주세요.


이상입니다.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앞으로 2월 한달 동안 저희와 즐겁게 영어 공부 습관을 들이셨으면 좋겠습니다.

다시 한 번 배송이 늦어진 부분 죄송한 말씀 드립니다. 저희는 학습지의 간소화, 효율성의 극대화를 목표로 이번 달을 보내고 또 다음 달을 준비합니다.


편안한 일요일 저녁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2020년 2월 2일

호호북스에서 호호 교수, 매드캣 올림


조회 116회댓글 3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9월 스터디 신청] 디지털 콘텐트 온라인 스터디 - 메일링 신청하세요 (9월 7일부터 시작)

안녕하세요, 호호북스입니다. 호호북스가 2016년부터 지금까지 계속해서 만들어온 모든 자료들을 디지털화 해 호호북스 홈페이지 hohobooks.net에서 열람하실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현재는 알맞은 플랫폼을 찾아 헤매다 정착해 이제는 자료를 계속 챙겨서 올려두기만 하면 되고요. 한달 동안 자유롭게 Daily Sentences 문장들을 열람하시고 쉐

 Hoho Books © 2016-2020